개혁주의 전 천년설

영원한 복음과 마지막 추수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26)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63)

파루시아 아카데미 2024. 4. 7. 19:10

영원한 복음과 마지막 추수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14:6-20

 

 

지난주 적그리스도에 대해 자세히 배웠다. 배교의 최종은 적그리스도이다(살후2:2-3). 하나님은 이 자에 대해 상세하면서 경종해 주신다. ‘짐승적그리스도는 과장되고 신성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더라고 하였다(13:5-6). 또한 탁월한 언변과 술수 그리고 뻔뻔한 속임수로 열 뿔’ ‘열 왕을 규합 적그리스도제국을 세우고, 세계를 지배하는 것이다(참고/7:7-8,8:23,11:21,36;13:1,16:13,17:8). ‘귀신의 영으로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대적하기 위하여 온 천하 왕들을 꿰일 것이라고 하였다(16:14). 매우 교활하고, 화술에 능한 자로 정치적 인물로 처음에는 자격도 없는 자처럼 보일 것이다. 그런데 이 자가 출현할 시점에 정적에게 테러를 당한다. 칼로 머리를 상하는 중상을 입지만, 극적으로 살아나, 많은 사람들이 놀랍게 여겨따르게 된다(13:3,14). 그리고 사탄으로부터 마흔 두 달세계를 지배할 권세(능력)를 받고, ‘열 뿔’ ‘열 왕적그리스도제국으로부터 정치적 군사적 경제적 도움을 받고, ‘땅에서 올라온 짐승거짓선지자로부터 종교적인 도움을 받을 자로 종말 시대 최강자로 등장한다(13:1,5,11,17:12-13). 종국에는 짐승표 666을 인류에게 받게 하여 지옥으로 떨어지게 할 자이다(13:16-18). 이렇게 성경은 명명백백하게 적그리스도 등장을 예언하고 있는 것이다. 적그리스도는 어떤 사상이나 영적인 존재가 아니다. 종말에 단일 인격체로 등장할 자이다. 그 자의 궤휼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본문은 적그리스도의 이러한 패악을 알릴 종말의 사명자의 영원한 복음증거와 마지막 추수에 대한 말씀이다. 함께 말씀을 나누자.

 

 

1. ‘영원한 복음’The Eternal Gospel은 예수님 초림과 재림을 한다(6). 이 두 가지를 함께 전 할 때 완전한 복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원한 복음을 전하는 세 천사는 종말의 사명자 144000 두 증인을 상징한다. 다음 첫 번째 메시지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 은 것은 무엇인가?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다는 것은 예수님 재림이 가까이 와 있다는 뜻이다(7).

② 심판은 무거운 주제지만, 회피해서는 안된다. 심판받지 말아야하기 때문이다.

③ 복음중의 복음으로 불리는 요한복음 316절에도 영생’, ‘멸망을 말씀을 한다. 하나님 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아들을 보내셨다. 이 간절한 하나님의 마음이 아들을 십자가에 죽게 하신 사랑이다. 하나님은 멸망 받기를 원하지 않으신다.

믿지 아니하는 자는 벌써 심판을 받았고, 최종적인 심판은 예수님 재림 때이다(3:1

8.참고/6:12-19,19:18-21). 심판은 이미 시작 되었다. 심판은 현재 진행이면서, 최종적인 심 판이 예수님 재림 때 있다. 그렇기에 심판의 메시지를 들어야 한다.

 

2. 다음 초림과 재림의 영원한 복음을 증거해야 두 번째 메시지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① 심판의 대상에 예외가 없다(8,6:15,13:16). 믿지 않은 자는 모두 심판이다(3:17).

큰 성 바벨론은 지구를 상징한다. 오대양육대주가 무너졌다’(18). 이 심판에 피할 자 는 아무도 없다.

③ 예수님 재림하시는 날, 지구 말고 다른 행성에 불신자가 거할지라도 심판을 피할 수 없다(1:4). 별 사이에 깃들일지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끌어 내리리라’(1:4).

④ 심판의 원인은 음행이다(8). 음행은 우상숭배이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는 예외 없 이 음행한 자이다. 믿는 자들도 배교는 음행이다.

 

 

3. 다음 초림과 재림의 영원한 복음을 증거해야 세 번째 메시지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① 예수님 재림으로 심판이 시작되면 더 이상 구원은 없다(참고/벧후3:10;16:19).

② 지금은 어떤 죄를 범해도 회개하면 용서 받고 구원 받은 은혜의 시대이다(고후6:2).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③ 종말시대 7년환난 중 후 3년 반 적그리스도 통치 때, ‘짐승경배짐승표를 받으면, 구원 받을 수 없다(9-11). 교회시대인 은혜시대가 마쳐졌기 때문이다.

④ 종말에 적그리스도 짐승경배짐승표를 받는 자는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 리니 불과 유황 고난지옥 형벌이다(9-10).

⑤ 성도들은 세상을 향해 하나님의 심정을 품고 강권해야 한다(벧후3:9). 강권으로 심판을 듣지 못해 멸망 받는 자가 되도록 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 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벧후3:9).

 

 

4. 다음 글을 읽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어 보자.

 

짐승표’ 666은 후 3년 반 짐승, 적그리스도 통치 때에 배포될 것이다. 그러나 그 이전인 전 3년과 지금 시대에 공익과 선의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생체이식장치가 등장할 때, 저는 받지 말 것을 권면한다. ‘짐승표는 아니지만, 생활에 편리한 장치로 받게 되면, 장차 짐승 적그리스도가 등장했을 때, ‘짐승표도 거부감 없이 받아 들이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경우가 있어도 생체이식장치는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짐승 적그리스도가 등장하기 전에도 용인하지 말아야 한다. 지금은 짐승표가 아니지만, ‘짐승표로 발전되는 과정이고, 사람들로 하여금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하는 사탄의 계략이다.

아마 이때부터 교회 안에서도 대립할 것이다. 목사님들 사이에서도 충돌이 일어날 것이다. 과거 컴퓨터가 짐승표다”, “바코드가 짐승표다”, “베리칩이 짐승표다”, “코로나 백신이 짐승표다라고 주장한다. “극단적 종말론주의자들에 있었기에 생체이식장치를 받지 말라는 말에 사람들은 신뢰하지 않을 것이다. 이 또한 사탄의 계략이다.

짐승 적그리스도에 대하여 지금 알아야 하는 것은 종말의 때, 이 자를 따르거나, 이 자를 본 뜬 우상에 경배하거나, 이 자가가 주는 ‘짐승표’를 받는 자는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라고 하였기 때문이다(14:10). 지옥에서 영원한 고통을 받아야 함을 말씀하고 있다. 그때 가서는 회개해도 용서받을 수 없다. 교회시대가 끝났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성경은 경각할 것을 경종하고 있는 것이다.

 

5. 종말시대 7년환난 중 전 3년 반 144000 두 증인의 예언사역이 마쳐지고, 3년 반 짐 승, 적그리스도의 통치가 끝나면, 예수님이 재림한다. 증거가 마쳐지면 종말이 오는 것 이다. 이 때 마지막 추수가 있게 된다. 다음 첫 번째 익은 곡식에 대한 설명으로 바 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익은 곡식은 의인들로 예수 재림 때 휴거를 의미한다(15,살전4:17.참고/13:40-43).

익은 곡식을 추수 할 이가, ‘인자사람의 아들과 같다, ‘금 면류관이라는 표현(14) 그 리고 구름 위에 앉으신 이’(16), ‘당신의 낫을 휘둘러 거두소서’(15)라는 존칭을 사용 한 것은 예수님을 가리킨다. 계시록에는 천사에게 이 같은 존칭어를 사용한 예가 없다.

곡식이 다 익어 거둘 때가 이르렀다는 것은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들 이 모 두 채워졌다는 뜻이다(15).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땅의 곡식이 거두어지니라는 성도들의 공중 휴거를 가리킨다. ‘일곱째나팔’ ‘일곱대접여섯째대접에서, 예수님의 재림과 공중 휴거가 있게 된다. 7년환난이 다 마쳐진 다음이다(16,6:12-17;16:12,17-21,19:11. 참고/24:30-31).

곡식추수인 성도의 공중 휴거는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는 최 종적인 구원이다(참고/24:22).

 

 

6. 다음 공중 휴거의 부류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① 전 3년 반 큰 환난에서 144000 두 증인의 예언사역에 무장하고, 3년 반 예비처에 보호함을 받는 슬기로운 다섯 처녀’ ‘흰옷 입은 큰 무리’ ‘해를 옷 입은 여자’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은 성도진리를 사수한 촛대교회이다(1:13,20,7:9-17,12:6,13-16,19:8).

예비처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3년 반의 대 환난중에 회개한 미련한 다섯 처녀’ ‘남은자’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뒤늦게 깨닫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이다(11:13,12:17).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재림의 주를 보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 요라고 한 유대인들로, 2천 여 년 전 자신들이 십자가에 못 박은 예수님이 구원자임을 깨달은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다(1:7.참고/12:10;13:8-9;11:25-27).

교회시대 구원 받은 모든 성도들이 휴거된다.

 

 

7. 다음 두 번째 추수인 익은 포도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익은 포도은 악인들로 일곱째대접지구 완멸에 심판 받는다(18.참고/1:2-3;6:12-1

7,16:17-12).

예리한 낫을 가진 천사에게 낫을 휘둘러 포도를 거두라명하는 불을 다스리는 천사는 불 심판으로 지구 완멸을 주관할 천사이다(17-18.참고/벧후3:7,10-12).

③ 최종 심판의 대상인 포도짐승경배짐승표를 받은 자들로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져진다(11).

불을 다스리는 천사다른 예리한 낫 가진 자를 향하여 네 예리한 낫을 휘둘러 땅 의 포도송이를 거두라’(18)는 명령은, ‘일곱째 천사가’ ‘(일곱)대접을 공중에 쏟으라 는 명령과 같은 뜻이다(16:17). 이 명령과 함께 지구가 완멸하는 사상 미증유의 큰 지 진발생한다(16:18). ‘큰 지진’의 결과 “19큰 성이(지구는)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 도 무너지니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 바 되어 그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20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 데 없더라”고 하였다(16:19-20.참고/사24:19-20;벧후 3:10). 하나님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은 본문의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져 지는 심판을 의미한다(19).

피가 나서 말 굴레에까지 닿았고 천육백 스다디온에 퍼졌더라’(20). 지구의 최종적인 심판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이다(19). 이 때 악인들의 피가, 전 세계에 말 굴레말의 가슴 높이까지 찼다. 하나님의 진노가 얼마나 큰가를 알 수 있다. ‘천육백 스다디온에 퍼졌’다(20). 땅의 수 4 제곱(4×4)과 100을 곱한 수로 온 세상의 심판을 의미한 다. 그러므로 절대 ‘짐승표’를 받지 말라고 강조 한다. 끔찍한 심판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8. 다음 ( )에 알맞은 글을 읽고 오늘 공부를 마무리 하자.

 

사도 베드로는 이 최종적인 심판에 대해 “12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13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가 있는 곳인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고 하였다(벧후3:12-13). 성도는 불 심판으로 모든 것이 녹아버릴 이 세상에 떨어지는 자가 아니라, ‘새 하늘과 새 땅이 나라에 반드시 입성해야 한다.

주 안에서 죽은 자들은 ( 복 )이 있도다’(13). 죽음에도 복있는 죽음이 있다고 말한다. 예수님을 믿고, 심판받지 않고, 구원받은 자의 죽음이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말씀한다. 구원받은 자의 천국에서 참된 안식을 말한다.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이 땅에서 예수 믿었으면 구원으로, 예수 믿지 않았으면 심판으로 결과 그대로 이루어질 것을 말씀한다. 이 심판은 피할 수 없다고 말씀한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 계 )( 명 )과 예수에 대한 ( 믿 )( 음 )을 지키는 자니라”(12).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은 초림과 재림 영원한 복음을 갖고있는 것이다. 영생과 멸망, 구원과 심판을 말한다. 심판을 듣고 싶지 않아도, 들어야 심판에 빠지는 일에 가까이 가지 않게 된다. 심판의 대상에는 예외가 없다. 심판이 시작되면 더 이상 구원은 없다. 심판의 자리에서 구원에 이르도록 기도해야 한다. 그리고 강권해야 한다. 여기에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다고 말씀한다. 예수님 다시 오실 그날까지 해야 한다는 말씀이다.

초림과 재림의 영원한 ( 복 )( 음 ) 증거를 거부하는 자들은 영원한 ( 불 ) ( 용 )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지막까지 배교하지 않음으로 적그리스도를 따르지 않음으로 지켜져야 한다. 마지막 추수에 익은 곡식으로 공중 휴거되는 거룩한 성도가 되어야 한다.

 

 

9. 합심 기도 제목

 

① 영원한 복음, 초림과 재림의 메시지 첫 번째는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다. 두 번째는 심판의 대상에는 예외가 없다. 세 번째는 심판이 시작되면 더 이상 구원이 없다. 우리는 심판, 재림 이전 7년환난에 근접한 시대에 살고 있다. 지금이 어느 때인지 바로 알고, 오직 예수 신앙으로 주 오심을 준비하는 성결한 신부가 되기를 기도하자.

② 지금의 시대 의료 금융 출퇴 등에 사용될 생체이식장치가 상용화될 가능성이 높다. 짐승표는 아니지만, 이것을 받게 되면, 7년환난 시작에 등장할 적그리스도가 배포할 짐승표를 거부감 없이 받게 될 수 있다. 이것은 후 3년 반 예비처로 인도될 것인가, 짐승, 적그리스 통치에 떨어지게 될 것인가 시금석이 될 것이다. 성경의 조명을 통해 시대를 분별하여, 세상의 유익을 구하지 않기를 기도하자.

③ 재림, 이 세상이 심판되는 날, 공중 휴거되는 곡식의인이 되어야 한다. ‘진노의 포도주 틀에서 던져지는 익은 포도악인이 되어서는 안된다. 구원과 멸망의 초림과 재림 메시지, ‘영원한 복음을 경이 여기면, ‘영원한 불용이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다고 하였다. 우리와 중보하는 이들이 끝까지 믿음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간구해야 한다. 강권하여 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간구해야 한다. 마지막에 심판에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