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마태복음 강해

마태복음 강해 10 이재현목사 "최고의 감사"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마10:40) - 추수감사주일

파루시아 아카데미 2024. 11. 23. 09:19

최고의 감사: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이재현목사

 

하나님말씀 : 마태복음 10:40 2024.11.24. 主日禮拜

 

“열두 제자를 부르시다(막3:13-19;눅6:12-16) 1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열두 제자에게 명하여 이르시다(막6:7-13;눅9:1-6) 2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3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4가나나인 시몬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 5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6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7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9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을 가지지 말고 10여행을 위하여 배낭이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11어떤 성이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그 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가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12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13그 집이 이에 합당하면 너희 빈 평안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하지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14누구든지 너희를 영접하지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나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15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총독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리니(막13:9-13;눅21:12-17) 16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17사람들을 삼가라 그들이 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 그들의 회당에서 채찍질하리라 18또 너희가 나로 말미암아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리니 이는 그들과 이방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19너희를 넘겨 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20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종말에 당할 환난(마24:8-10;막13:9-13;눅21:10-17) 21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22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3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두려워할 분을 두려워하라(눅12:2-9) 24제자가 그 선생보다, 또는 종이 그 상전보다 높지 못하나니 25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 같으면 족하도다 집 주인을 바알세불이라 하였거든 하물며 그 집 사람들이랴 26그런즉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27내가 너희에게 어두운 데서 이르는 것을 광명한 데서 말하며 너희가 귓속말로 듣는 것을 집 위에서 전파하라 28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 29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30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31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32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33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 검을 주러 왔다(눅12:51-53;14:26-27) 34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35내가 온 것은 사람이 그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36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리라 37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38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39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 상을 받을 사람(막9:41) 40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41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42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10:1-42)

 

 

종말에 당할 환난

 

2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3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4가나나인 시몬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2-4.참고/3:13-19;6:12-16)

 

예수님께서는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을 주시고, “5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6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7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9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을 가지지 말고 10여행을 위하여 배낭이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전도자의 무장과 자세를 가르쳐주셨습니다(1,5-10).

 

예수님은 우리가 천국을 가르치며, 복음을 전파하며, 병자와 귀신들린 자를 치유하여도,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고 하셨습니다(8). 그러함에도 사람들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회당에서 채찍질을 당할 것, 종교 심문을 받을 것이고, 또한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세상 법정에 서게 될 것이라며, 이것은 나로 말미암아예수님으로 때문에 당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18). 그러나 “19너희를 넘겨 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20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며 담대할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19-20). 지난 2천 년 교회시대 제자들은 주님의 말씀처럼 고난을 당했지만, 주님이 보내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은 중단되지 않고, 창대한 역사를 이루어 냈습니다.

 

그러시면서 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고 하셨습니다(21.참고/24:8-10;13:9-13;21:10-17). 이 말씀에서 장차란 마지막 때를 가리킵니다. 19-20절까지는 2천 여 년 전 주님의 오신 이후, 오늘까지 계속되고 있는 교회시대의 환난이라면, 21절은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의 환난입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에게 제자들이 주의 임하심(재림)과 세상 끝(종말)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24:3.참고/13:4;21:7). 질문에 답변을 하시면서,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는 말씀을 하셨기 때문입니다(13:12.참고/24:10;21:16). 예수님 오신 이후, 그의 제자들이 환난을 당하지 않는 시대는 없으나, 마지막이 가까울수록 세상에서 교회가 당하는 환난에서, 교회가 교회를 공격하는 환난. 불신자에게 성도가 당하는 환난에서, 성도가 성도를 공격하는 환난. 타인에게 당하는 환난에서, 가족이 가족을 공격하는 환난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2천년 전 이 땅에 오신 이후, 지금까지는 저와 여러분 이방인이 구원받는 교회시대입니다. 이 기간은 세상, 불신자, 타인이 우리를 핍박한다면,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다다르면서, 교회가 교회를, 성도가 성도를, 가족이 가족을, 핍박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이 인생의 여러 옵션option 중 하나에 불과한 가족의 대립이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성경의 무오,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성경의 불오,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

 

우리는 성경의 ‘무오성’無誤性,inerrancy을 믿지만, WEA는 성경의 ‘무류성’無謬性,infallibility을 말합니다. 성경의 무오성은 구원의 교리는 물론 역사와 사실과 과학에 오류가 없음을 말하는 것이며, 성경의 무류성은 구원의 교리는 틀림이 없으나, 역사, 사실, 과학에 오류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창세기를 배우면서 대홍수에 대해 나누었는데요. 방주에 승선한 노아와 가족은 구원받았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심판을 받았습니다. 방주와 대홍수가 역사적, 사실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나요.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신 것은 믿는데, 하나님의 아들, 곧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광풍이 잔잔해졌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어찌 성경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성경 무류설은 성경 불오성不誤性이라고 합니다. 성경의 오류가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WEA는 성경의 무오성, 절대성을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의 무오와 불오를 통해서도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로 나뉘게 되고, 성경의 불오를 주장하는 음녀교회들이 세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성경은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라고 말씀합니다(계17:1). 많은 물이란 종교다원주의에 빠진 음녀교회들로, 2013WCC 10차 부산 총회가 2023년 종교다원주의자 빌리 그레이엄 50주년 기념대회로, 2014년 교황 방한이 2024년 로잔대회 50주년 서울-인천 제4차대회로, 2015년 모든 종교의 통합을 추구하는 글로벌크리스천포럼’Global Christian Forum:GCF의 한국 지부격인 한국 그리스도인 일치포럼2025WEA로 세를 확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심지어 WEA는 유엔과도 깊이 협력하며, 세계의 평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종교다원주의를 말하는 많은 물 위에 앉은음녀,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이 가득하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17:3). 짐승, 적그리스도 결국 음녀교회들은 평화를 외치며, 평강의 왕 예수님을 흉내낼 적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다다를 때 벌어지는 영적 환난입니니다. 이때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들이 세력을 모아, 권력까지 등에 업고,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너희들만 진리를 붙들고 있다고 하지 말고, 대세를 따르라, 자신들의 배교의 길에 함께하자고, 지금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형제가 형제를 죽는 데에 내주며 죽게 하리라’. 형제는 한 가정 안이면서, 또한 교회인 것입니다. 음녀교회가 진리교회를 죽는데 내주며 죽게 하리라, 배교에 빠지게 한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성경 66권이 정확무오한 하나님 말씀임을 믿습니다.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

 

형제는 그렇기에 성도와 성도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나뉘게 되는 것입니다.

 

“6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7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1:6-7). ‘다른 복음이 없듯이 새로운 복음도 없습니다. 우리의 구원자는 그리스도의 복음한 분 예수님입니다. 그런데 WEA는 로마 가톨릭과 같은 이교와 개신교라는 이름을 가졌지만, 로마 가톨릭과 일치점에 있는 성공회와 루터교와 심지어 이단들과도 지속적으로 대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를 통해 찾을 수 있는 것은 새로운 복음이 아니라, ‘다른 복음입니다. 우리에게는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있습니다.

 

사람들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 회당에서 채찍질할 것, 종교 심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18.참고/13:9). WEA, 로잔, WCC, 글로벌크리스천포럼GCF, 로마 가톨릭 등 이교와 이단까지 세력을 규합,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만 믿는 성도를 공격합니다. 왜 너희들에게만 구원이 있다고 하느냐고 말합니다. 그리고 로잔대회에 정부의 지원금을 받고, WEA는 유엔과도 긴밀히 협력합니다. 좋은 일 같이 보이나,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가리라, 권력에 유착하여 공격을 한다는 것입니다. 주님은 나로 말미암아종교 심문과 법정의 재판을 당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18). 예수님은 대제사장 집에서 종교 심문을 받고 빌라도 총독에게 법정 재판을 받고 십자가형에 처해졌습니다(26:57,27:2;15:1;22:54,23:1). 사도 바울도 유대인의 종교적 음모로 벨릭스의 법정 재판을 받고 로마로 이송되었습니다(21:27,33,23:12,28-29,24:1-10,25:10,27:1). 그렇다면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을 우리가 전할 때 우리도 종교 심문과 법정 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WEA, 로잔, WCC, 글로벌크리스천포럼GCF, 로마 가톨릭은 종교통합의 손길을 뻗치며, 종교 심문을 할 것입니다. 지금 사실상 우리가 겪고 있는 것입니다. 포괄적차별금지법으로 그에 반하는 말을 하면 법정 재판 할 것입니다. 이 또한 지금 사실상 우리가 겪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12이 모든 일 전에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며 회당과 옥에 넘겨 주며 임금들과 집권자들 앞에 끌어 가려니와 13이 일이 도리어 너희에게 증거가 되리라 14그러므로 너희는 변명할 것을 미리 궁리하지 않도록 명심하라 15내가 너희의 모든 대적이 능히 대항하거나 변박할 수 없는 구변과 지혜를 너희에게 주리라 16심지어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벗이 너희를 넘겨 주어 너희 중의 몇을 죽이게 하겠고 17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18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21:12-18.참고/13:11). 아멘!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예수입니다.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심이라’(살전5:9.참고/19:19;8:28;8:16,25:19;1:1,2:16;벧후3:18). 오직 예수’, ‘오직이라는 다른무엇을 더하여 받아들이거나 포용주의’, 썩거나 혼합주의’, 나란히 세우는 것 다원주의는 모두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유일성을 부인하는 것입니다(참고/고후6:14-18).

 

우리 교회가 속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은 물론 한국 개혁파 교회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신, 위대한 신학교육자 죽산竹山 박형룡 박사는 WEA의 신복음주의를 신이단이라고 칭하고, WEA의 지부인 NAE“WCC 에큐메니칼 협의회 밑에 머물러 있으면서, 자유주의 이단을 묶인 내지 선포하는 사이비 보수주의자들의 단체라고 규정하였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제44회 총회에서는 19591125일 승동교회에서, WCC 영구 탈퇴를 결의한 후, “NAE 회원은 총회와는 직접으로 관계가 없으나, 총회를 어지럽게 하는 요인이 된다는 평이 있으미, 교직자(목사, 전도사)는 탈퇴하기를 가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총회 원칙과 정책을 결정하면서. 재차 명령하였습니다(총회록 245, 438).

 

이에 박형룡 박사는 다음과 같이 결론적인 언급을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교단 교역자들이 NAE에 가담하여 활동하는 것은 총회의 결의에 위반하는 불법 행동인 동시에 신자유주의 내지 신이단인 신복음주의에 따라감으로 우리 교단의 신학노선을 자유주의화하는 악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악에 참여하지 말고 멀리 피해야 할 것이다.”

 

현재 WEA는 자유주의, 포용주의, 혼합주의, 다원주의 길에 훨씬 더 깊이 들어서 있고, 로마 가톨릭과 WCC의 수하 노릇을 하며, 종교개혁의 가치로부터 훨씬 더 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WEA의 미혹이 이전보다 훨씬 더 심각하므로 WEA에 대한 대처도 이전보다 더 엄격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WEA에 가입은 물론 그들과 어떤 교류와 협력도 단호히 금해야합니다. WEA 문제는 본질의 문제이자, 신학의 문제이며, 총회 헌법의 문제이자, 그 위의 치고 권위인 성경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신학을 불문하고 교류를 논하거나, 신학을 잠재시키고 교류를 논하는 것은 그 자체가 ’可하지 않습니다.

 

WEAWorld Evangelical Alliance 세계복음주의연맹 얼마나 이름이 좋아 보입니까? 이 단체는 ‘글로벌 크리스천 포럼’Global Christian Forum:GCF이라는 아주 그럴듯한 명칭을 가진 대회를 통해 WEAWCC, 가톨릭, 정교회, 오순절 등이 모여 그리스도인의 화합에 대해서 논하지만, 이 또한 다른 복음에 불과합니다. 예수님은 “32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33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고 하셨습니다(32-33). 종교대회와 조직과 포럼을 통해 하나로 가는 것은 다른 복음이며, 예수 외에 구원자가 있다고 하는 것임으로 사람, 세상 앞에서 예수를 부인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주님은 하나님 앞에서 그들을 부인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른 복음’, ‘새로운 복음新福音’은 없습니다. ‘새로운 복음다른 복음이고, ‘다른 복음틀린 복음입니다(1:6-9). ‘새로운 복음은 없고 새로운 사람들이 있을 뿐입니다(참고/2:14-17). 신복음주의에 서있는 WEA는 그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 될 뿐입니다(고전11:17). 성경은 기록된 말씀을 넘어가지 말라”(고전4:6)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5:37) 명령합니다. 우리에게는 그리스도의 복음오직 예수만 있을 뿐입니다. 우리의 입장은 다음과 같이 엄정하고 분명해야 합니다. WEA는 신학과 구성원과 활동에 심각한 문제가 있으므로 일절 교류, 협력, 가입을 금해야 합니다. 종교개혁 후 ‘Protestant Motive’‘Sola Gratia’ 오직 은혜, ‘Sola Fide’ 오직 믿음, ‘Sola Scripture’오직 말씀, ‘Sola Cristo’ 오직 예수, 그리고 ‘Soli Deo Gloria in Aeternum!’ 영원히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올립니다.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다다를 때 벌어지는 영적 환난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복음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나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구원자 오직 예수 한 분. ‘그리스도의 복음을 세상 앞에서 전파해야 합니다. 주님은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시인해 줄 것입니다. 우리와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주님께서 하나님 앞에 인정하는 이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이 인생의 여러 옵션option중 하나인 가족

 

음녀교회가 진리교회 오직 예수 성도와 다른 구원 성도의 충돌만이 아니라. 교회시대가 끝나고 종말시대에 다 다르면,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이 인생의 여러 옵션 중 하나에 불가한 가족이 대립하게 됩니다.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21). 주님은 “34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35내가 온 것은 사람이 그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36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리라라고 하셨습니다(34-36). ‘불화분쟁입니다(참고/12:51-53).

 

예수님을 믿는 것이 집안의 분쟁이 되는 것 또한 지난 2천 년 교회시대 가운데 있어왔습니다. 예수 믿으면 좋은 것이라고 하여, 교회에 왔는데 믿음 때문에 가족 사이에 의견이 갈리고, 다툼이 나고, 분쟁이 됩니다. 그렇다면 나 하나 예수 믿지 않아서, 가족과 화평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교회의 발길을 끊게 됩니다. 주님은 이것을 아시고,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분쟁)을 주러 왔노라고 하신 것입니다(34).

 

우리는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고,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가 되는 상황에서. 믿음의 길을 끝까지 갈 것인가 타협할 것인가 갈등을 갖게 됩니다(35-36).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은 예수님께서 가족 간에 원수되는 것을 원하시는 분인가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라고 하였습니다(24:10). 가족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가족으로 인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이제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다다르면서, 경각해야 할 것 가운데 하나로 가족 간의 대적을 말씀하시면서,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가르침은 무엇일까요?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37). 예수님은 아버지나 어머니, 아들이나 딸을 사랑하지 말라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가족을 사랑하되 주님을 더 사랑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도다’(127:1). 가정을 지켜주시는 분은 하나님이라는 것을 일깨워주고 계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부모로서 자녀에게 최선을 다해 양육하고 교육하고 기반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부모가 자녀를 지킬 수 있습니까? 지킨다는 말은 책임진다는 말이고, 자립할 수 있게 해 준다는 말인데, 부모로서 자녀를 얼마만큼 지키고 책임지고, 자립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까? 여기서 두 가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부모이지만 능력이 부족하여 지키고 책임지고 자립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자녀들은 모두 실패합니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외적인 부모의 지킴과 책임과 자립의 도움 없이 일어서는 자녀들도 있습니다. 반면에 나는 능력이 많은 부모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자녀들은 모두 성공합니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외적인 부모의 지킴과 책임과 자립의 도움을 받았어도, 자기 앞가림을 못하는 자녀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모가 견지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자녀가 부모를 기대, 사랑하게 하는 것보다, 하나님을 기대, 사랑하게 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모 된 자신이 자녀는 내가 지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지켜야 한다는 것을 믿는다면 말입니다. 자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지킴과 책임과 자립할 수 있는 도움을 주는 부모를 만난 것 감사한 일입니다. 저도 여러분도 좋은 부모를 만난 것이 얼마나 큰 복인가를 압니다. 그러나 부모도 한 인간입니다. 지금은 든든했던 분이 언제 나약한 분이 될지 모릅니다. 세상 말로 하면 부모 복이 없고, 부모와 걸림이 되는 자녀들도 있습니다. 지금도 소년소녀가장들을 어렵지 않게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아이들은 자신의 생계와 공부는 물론 병든 부모의 간병까지 도맡아야 합니다. 자녀들은 부모도 한 인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에 자녀를 도와주고 싶지 않은 부모가 어디 있습니까? 부모가 자녀를 도와주고 싶지 않아서가 아니라, 부모가 자녀를 도와주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 없는 변수들 변화무상變化無雙한 일들이 도처에 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18:2). 부모도 자녀도 이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나의 반석, 나의 바위, 나의 방패, 나의 구원, 나의 산성이라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님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하십니다(12:30.참고/6:5;22:37;10:27). ‘무릇 내게 오는 자가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더욱이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14:26). 이 미움 역시 예수님을 더 사랑하라는 표현입니다.

 

온 가족이 하나님 사랑, 예수님 사랑으로 하나 될 때, 가정이 주의 화평이 찾아옵니다. 각인해야 합니다. 종말시대 내 이름예수 믿음 때문에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는 일이 찾아 옵니다(21). 배우자, 자녀 부모가 교회를 멀리하라고 끊임없이 요구합니다. 이에 대한 대책은 다른 것이 아닙니다. 내가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것입니다. 온 가족이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정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살리는 것입니다. 화평을 얻게 되는 길입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지난 2천 년 교회시대 가운데 예수 이름으로 교회가 당하는 핍박은 이제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더욱 큰 영적 환난을 당하게 되는데, 세상이 교회를, 불신자가 성도를, 타인이 가족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가 교회를, 성도가 성도를, 가족이 가족을, 대적할 것인데, 죽는 데까지 내어 준다고 하였습니다.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를, 성경의 오류가 있다는 불오성,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가 공격을 합니다.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를, 다른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공격을 합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을 주님이 인생의 여러 옵션 중 하나인 가족이 공격을 합니다.

 

주님은 “38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39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38-39.참고/14:27). 종말시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사는 길입니다. 이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22) 예수 이름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고 하였습니다(24:9). 그럼에도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22).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21:19). 끝까지 견디는 자, 어떤 인내입니까? 종말시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구원입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16:26).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입니다. 종말시대 세상을 다 얻어도, 구원을 얻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신앙을 확실히 가져야 합니다.

 

제자가 그 선생보다, 또는 종이 그 상전보다 높지 못하나니”(24). 여기서 제자와 종은 성도를 선생과 상전은 예수님을 비유합니다. 제자와 종이 선생과 상전보다 높을 수 없다고 하십니다. ‘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 같으면 족하도다’(25), 제자와 종은 그 선생과 상전 같으면 최상입니다. ‘집 주인을 바알세불이라 하였거든 하물며 그 집 사람들이랴’(25). 종교지도자들은 예수님을 귀신 왕 바엘세블을 힘입어 귀신을 쫓는다고 모욕했습니다(참고/9:34;11:14-19). 그렇다면 성도 예수 이름을 들고 나갈 때 귀신들렸다며, 저거 예수쟁이야 예수에 미쳤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예수님은 “26그런즉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27내가 너희에게 어두운 데서 이르는 것을 광명한 데서 말하며 너희가 귓속말로 듣는 것을 집 위에서 전파하라 28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 29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30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31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두려워할 분을 두려워하라고 하셨습니다(26-31.참고/12:2-9).

 

복음이 세상에서 감추인 것’ ‘숨은 것처럼 보이지만, 반드시 드러날 것이고, ‘알려지게 될 것이며,‘ 어두운데’ ‘귓속말과 같이 은밀히 받은 복음을 광명한 데’ ‘집 위에서 전함같이 당당히 전파하면, 반드시 승리하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너희들만 구원이 있다고 하냐, 이 예수쟁이, 예수에 미친 자들이라는 소리를 듣고, 설사 종교 심문과 법정 재판을 받는다고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몸을 죽일 수 있을지 모르나,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인내로 영혼을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몸이 죽는다고 하여도 영혼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저들의 죽음의 위협에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예수님은 죄 사함의 권세 가지신, 죽음을 이기신 분이고, 죽음을 위협한다고 죽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참새 두 마리도 하나님 주권에 있는데, 우리는 그보다 귀합니다. 죽음을 위협해도 하나님이 살리시면 사는 것입니다. 이것이 종말시대의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최고의 감사 :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라

 

그러면 끝까지 믿음을 지켜 구원을 받은 우리에게 주시는 가장 큰 보응은 무엇일까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42.참고/9:41)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란 선행입니다. 그러나 제자의 이름으로하는 말씀을 되새겨야 합니다. 제자는 예수를 따르는 자입니다. 우리는 선행이 목적이 아니라. 예수 이름입니다. 예수는 진리입니다. 진리가 배제된 사랑의 실천은 기독교가 표방하는 원리가 아닙니다. 우리가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줄 때그가 예수님을 만나는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선행 이후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지 않더라고, 허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교회에서 헌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제자의 이름즉 예수를 따르는 자로서 헌신입니다. 그러므로 헌신 이후에 고맙다는 말조차 듣지 못해고 서운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님이 받으시고 주님이 기억하시고 주님이 주실 상을 잃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끝까지 믿음을 지켜 구원을 받은 성도가 받을 보응입니다.

 

그리고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라고 하셨습니다(41). ‘선지자의인은 지금까지 말씀을 나눈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입니다. 이 거룩한 은혜 안에 있는 우리, 공동체의 형제와 자매를 서로를 섬기라는 가르침입니다. 작은 자에게 냉수 한 그릇도 상을 잃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한 길을 가는 공동체의 형제 자매를 영접, 섬기면, 선지자의 상, 의인의 상, “10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11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5:10-12). 하늘의 큰 상을 받게 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은 열두 제자를 부르사 권능을 주시니라고 하셨습니다(1). 이 말씀 그대로 오늘도 우리가 가면서 전파하여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 임한 줄 믿습니다. 또한 이 권능은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다다르면서, 성경에 오류가 있다는 불오성,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의 공격을 이기고 성경의 무오성, 성경 66권이 정확무오한 하나님 말씀으로 믿는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가, 권능있는 교회인 줄 믿습니다.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의 공격을 이기고,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가, 권능있는 성도인 줄 믿습니다. 주님을 욥션 중의 하나라고 공격하는 가족을 이기고,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권능있는 가족인 줄 믿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권능을 가지고 “11어떤 성이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그 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가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12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13그 집이 이에 합당하면 너희 빈 평안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하지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14누구든지 너희를 영접하지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나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15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고 하였습니다(11-15).

 

우리를 저들이 영접하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40). 우리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우리는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게 바로 선지자의 상, 의인 상, 하늘에서 큰 상입니다. 하나님을 영접한 자, 곧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게 된 것, 이것만큼 큰 보응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늘 추수감사주일 우리의 최고의 감사는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한 것인 줄 믿습니다.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을 거부하고, 받아들이지 않고, 영접하지 않아도, 낙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23).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를, 성경의 불오성, 배교에 빠진 교회가, 공격을 하고,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를,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공격을 하고,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을, 주님을 욥션 중 하나인 가족이, 공격을 할 때, 이 동네에서 저 동네가 가까운 거리이듯, ‘인자가 오리라’, 주께서 속히 오신다고 했습니다(23). 바로 지금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우리와 우리가 사랑하고 중보하는 모든 이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여, 그들이 이 최고의 감사를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거룩한 은혜에 함께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정리

 

종말에 당할 환난

 

예수님께서는 열두 제자를 부르시고,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조치는 권능을 주시고, 행하라고 명령하시면서, 이러한 일을 하여도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고 하셨습니다(1,5-10). 그러함에고 사람들(예수)로 말미암아’ ‘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고 회당에서 채찍질당할 것, 종교 재판을 받을 것이며,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세상 법정에 서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18). 그러나 그렇게 되어도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성령이시니라며 담대할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19-20). 지난 2천 년 교회시대 제자들은 주님의 말씀처럼 고난을 당했지만, 주님이 보내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은 중단되지 않고, 창대한 역사를 이루어 냈습니다.

 

그러시면서 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고 하셨습니다(21.참고/24:8-10;13:9-13;21:10-17). ‘장차란 마지막 때를 가리킵니다. 19-20절까지는 2천 여 년 전 주님의 오신 이후, 오늘까지 계속되고 있는 교회시대의 환난이라면, 21절은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의 환난입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에게 제자들이 주의 임하심(재림)과 세상 끝(종말)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24:3.참고/13:4;21:7). 질문에 답변을 하시면서, 동일한 말씀을 하셨기 때문입니다(13:12.참고/24:10;21:16). 예수님 오신 이후, 그의 제자들이 환난을 당하지 않는 시대는 없으나, 마지막이 가까울수록 세상에서 교회가 당하는 환난에서, 교회가 교회를 공격하는 환난. 불신자에게 성도가 당하는 환난에서, 성도가 성도를 공격하는 환난. 타인에게 당하는 환난에서, 가족이 가족을 공격하는 환난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 이방인이 구원받는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다다르면서, 교회가 교회를, 성도가 성도를, 가족이 가족을, 핍박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이 옵션option중 하나에 불과한 가족이 대립을 합니다.

 

성경의 무오,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성경의 불오,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 우리는 구원의 교리는 물론 역사와 사실과 과학에 오류가 없다는 성경의 무오성無誤性,inerrancy을 믿지만, WEA는 구원의 교리는 틀림이 없으나, 역사, 사실, 과학에 오류가 있다는 성경의 ‘불오성’不誤性,infallibility(=무류성無謬性)을 말합니다. 첫 심판에서 노아와 가족은 구원받았고, 나머지는 멸당당했습니다. 대홍수와 방주가 역사적, 사실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나요. 하나님 천지창조를 믿는데,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님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잔잔해졌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어찌 성경을 믿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경에 오류도 있다고 말하는 WEA는 말씀의 절대성을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의 무오와 불오 무류를 통해서도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로 나뉘게 되고, 이 음녀교회들이 세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계17:1). 많은 물이란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들로, WCC, 종교다원주의자 빌리 그레이엄대회, 모든 종교통합을 추구하는 글로벌크리스천포럼’GCF, 로잔대회, WEA로 세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너희들만 진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 말고, 대세를 따르라, 자신들의 배교의 길에 함께하자고, 지금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형제가 형제를 죽는 데에 내주며 죽게 하리라’. 형제는 한 가정 안이면서, 또한 교회인 것입니다. 음녀교회가 진리교회를 죽는데 내주며 죽게 하리라, 배교에 빠지게 한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성경 66권이 정확무오한 하나님 말씀임을 믿습니다.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 형제는 성도와 성도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나뉘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복음이 없듯이 새로운 복음도 없습니다(1:6). 우리의 구원자는 한 분 예수님입니다. 그런데 WEA는 로마 가톨릭과 같은 이교와 개신교라는 이름을 가졌지만, 로마 가톨릭과 일치점에 있는 성공회와 루터교와 심지어 이단들과도 지속적으로 대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를 통해 찾을 수 있는 것은 새로운 복음이 아니라, ‘다른 복음입니다. 우리에게는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있습니다(1:7).

 

 

주님은 나로 말미암아공회와 회당, 종교 심문과 임금과 집권자, 법정의 재판을 당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18). 예수님은 대제사장에게 심문을 받고 빌라도 총독에게 재판을 받고 십자가형에 처해졌습니다(26:57,27:2;15:1;22:54,23:1). 사도 바울도 유대인의 종교적 음모로 벨릭스의 법정 재판을 받고 로마로 이송되었습니다(21:27,33,23:12,28-29,24:1-10,25:10,27:1). 우리도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때 종교 심문과 법정 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WEA, 로잔, WCC, 글로벌크리스천포럼GCF, 로마가톨릭은 종교통합의 손길을 뻗치며, 종교 심문을 할 것입니다. 포괄적차별금지법으로 그에 반하는 말을 하면 법정 재판 할 것입니다. 지금 사실상 우리가 겪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17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18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21:17-18.참고/13:11). 아멘!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예수입니다.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심이라’(살전5:9.참고/19:19;8:28;8:16,25:19;1:1,2:16;벧후3:18). 오직 예수’, ‘오직이라는 다른무엇을 더하여 받아들이거나 포용주의’, 썩거나 혼합주의’, 나란히 세우는 것 다원주의는 모두 그리스도의 복음의 유일성을 부인하는 것입니다(참고/고후6:14-18).

 

“32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33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32-33). 종교대회와 조직과 포럼을 통해 하나로 가는 것은 다른 복음이며, 그것은 사람 세상 앞에서 예수를 부인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주님은 주님이 하나님 앞에서 그들을 부인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른 복음’, ‘새로운 복음新福音’은 없습니다. ‘새로운 복음다른 복음이고, ‘다른 복음틀린 복음입니다(1:6-9). ‘새로운 복음은 없고 새로운 사람들이 있을 뿐입니다(참고/2:14-17). 신복음주의에 서 있는 WEA는 그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 될 뿐입니다(고전11:17). 성경은 우리에게 기록된 말씀을 넘어가지 말라”(고전4:6)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5:37) 명령합니다. WEA 일절 교류, 협력, 가입을 금해야 합니다.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7년환난 기간인 종말시대에 다다를 때 벌어지는 영적 환난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복음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나뉘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을 옵션option중 하나인 가족.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을 옵션 중 하나에 불가한 가족이 대립.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21). 주님은 가족에게 화평이 아니라 검을 주러 왔고, 원수가 집안 식구이고, 불화, 분쟁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34-36.참고/12:51-53). 그렇다면 나 하나 예수 믿지 않아서, 가족과 화평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교회의 발길을 끊게 됩니다. 주님은 이것을 아시고, (분쟁)을 주러 왔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 상황에서. 믿음의 길을 끝까지 갈 것인가 타협할 것인가 갈등을 갖게 됩니다. 건강한 가정을 원하시는 주님께서 이제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다다르면서, 경각해야 할 것 가운데 하나로 가족 간의 대적을 말씀하시면서,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가르침은 무엇일까요? 가족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않다(37). 예수님은 가족을 사랑하되 주님보다 더 사랑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도다’(127:1). 가정을 지켜주시는 분은 하나님이라는 것을 일깨워주고 계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모는 자녀가 부모를 기대, 사랑하게 하는 것보다, 하나님을 기대, 사랑하게 하도록 해야 합니다. 자녀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모도 한 인간입니다. 지금은 든든했던 분이 언제 나약한 분이 될지 모릅니다. 지금도 소년소녀가장들을 어렵지 않게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부모가 자녀를 도와주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 없는 변수들 변화무상變化無雙한 일들이 도처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나의 반석, 나의 바위, 나의 방패, 나의 구원, 나의 산성이라면(18:2),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님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하십니다(12:30.참고/6:5;22:37;10:27). 각인해야 합니다. 종말시대 내 이름예수 믿음 때문에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는 일이 찾아 옵니다(21.참고/14:26). 이에 대한 대책은 다른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정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살리는 것입니다. 화평을 얻게 되는 길입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38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39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38-39.참고/14:27). 종말시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사는 길입니다. 종말시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22.참고/24:9). 그럼에도 끝까지 견디는 자(인내)는 구원(영혼)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22.참고/21:19). 어떤 인내입니까? 종말시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입니다(16:26). 종말시대 세상을 다 얻어도, 구원을 얻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믿음을 확실히 가져야 합니다.

 

유대 종교지도자들은 예수님을 귀신 왕 바엘세블을 힘입어 귀신을 쫓는다고 모욕했습니다. 그렇다면 성도 예수 이름을 들고 나갈 때 예수에 미쳤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24-25.참고/9:34;11:14-19). 예수님은 그런즉 그들을 두려워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26). 너희들만 구원이 있다고 하냐, 이 예수쟁이, 예수에 미친 자들이라는 소리를 듣고, 설사 종교 심문과 법정 재판을 받는다고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몸을 죽일 수 있을지 모르나,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인내로 영혼을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몸이 죽는다고 하여도 영혼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저들의 죽음의 위협에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예수님은 죄 사함의 권세 가지신, 죽음을 이기신 분이고, 죽음을 위협한다고 죽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참새 두 마리도 하나님 주권에 있는데, 우리는 그보다 귀합니다. 죽음을 위협해도 하나님이 살리시면 사는 것입니다(27-31.참고/12:2-9). 이것이 종말시대의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이 동네에서 저 동네란 가까운 거리라는 것입니다(23).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를 성경의 불오성 배교에 빠진 교회가 공격을 하고,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를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가 공격을 하고,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을 주님을 욥션 중 하나인 가족이 공격을 할 때, 이 동네에서 저 동네가 가까운 거리이듯 인자가 오리라예수님의 재림이 임박한 것입니다(23). 바로 지금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보응을 받을 것이고 저들은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최고의 감사

 

끝까지 믿음을 지켜 구원을 받은 우리에게 주시는 가장 큰 보응은 무엇일까요? ‘선지자의인은 지금까지 말씀을 나눈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입니다(41). 이 거룩한 은혜 안에 있는 우리, 공동체의 형제와 자매를 서로를 섬기라는 가르침입니다. 한 길을 가는 공동체의 형제 자매를 영접, 섬기면, ‘선지자의 상’, ‘의인의 상,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고 하셨습니다(41.참고/5:12). 이것이 끝까지 믿음을 지켜 구원을 받은 성도가 받을 보응입니다.

 

예수님은 열두 제자에게 권능을 주셨습니다(1). 오늘도 우리가 가면서 전파하여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 임한 줄 믿습니다. 또한 이 권능은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가 다다르면서, 성경에 오류가 있다는 불오성,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의 공격을 이기고 성경의 무오성, 성경 66권이 정확무오한 하나님 말씀으로 믿는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가, 권능있는 교회인 줄 믿습니다.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의 공격을 이기고,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가, 권능있는 성도인 줄 믿습니다. 주님을 욥션 중의 하나라고 공격하는 가족을 이기고,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권능있는 가족인 줄 믿습니다. 이러한 거룩한 은혜 안에 있는 우리, 공동체의 형제 자매를 서로 극진히 섬겨야합니다. 그러면 선지자의 상, 의인 상, 하늘에서 큰 상을 받게 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세상이 영접하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11-15).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40). 우리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우리는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영접한 자, 곧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게 된 것, 이것만큼 큰 보응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늘 추수감사주일 우리가 드릴 최고의 감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교회시대가 마쳐지고, 종말시대에 다다른 이때, 권능을 가지고,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오직 예수 구원자, 주님 사랑을, 세상에 전파하여, 예수를 영접하고,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여, 그들이 이 최고의 감사를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거룩한 은혜에 함께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론

 

다음 제목으로 합심하여 기도합니다.

 

종말시대의 환난 1. 성경의 무오, 진리를 사수하는 촛대교회와 성경의 불오, 배교에 빠진 음녀교회. 우리는 성경 66권이 정확무오한 하나님 말씀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읽고 믿고 전파할 때, 말씀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종말시대의 환난 2.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와 다른 종교의 구원자를 인정하는 성도. 다른 복음, 신복음주의는 신자유주의에 불과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오직 예수 만이 구원자입니다. 유일한 구원자 예수를 증거하고, 예수님이 하나님에게 시인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종말시대의 환난 3.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과 주님을 인생의 여러 옵션option중 하나인 가족. 하나님이 가정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도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예수 믿음으로 찾아온 가족의 검(분쟁)을 막는 것은, 내가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런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주의 화평을 누리 가정에 내려 주옵소서.

 

종말시대의 신앙.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우리의 인내는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종말시대 세상을 다 얻어도, 구원을 얻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믿음을 확실히 가지게 하옵소서.

 

종말시대의 섬김. 성경의 무오성, 진리를 사수하는 교회, 오직 예수 만을 구원자로 믿는 성도, 주님을 사랑하는 가족. 이 거룩한 은혜 안에 있는 우리, 공동체의 형제와 자매를 서로 극진히 섬기게 하옵소서. 그에게 주실 선지자의 상, 의인 상, 하늘에서 큰 상을 내려 주옵소서.

 

종말시대의 감사. 끝까지 믿음을 지켜 구원을 받은 성도가 받을 보응. 예수님을 영접한 우리는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한 것입니다. 오늘 추수감사주일 우리가 드릴 최고의 감사가 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