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 전 천년설

"서론" 한국교회 종말계시(1) | 절대적 성경과 상황적 징조 | 개혁주의 전 천년설을 통해 본 종말계시(3-1) | 이재현목사 | 개혁주의 전 천년설(98)

파루시아 아카데미 2024. 4. 14. 19:48

서 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는 오늘까지 지구촌 220개국에서 발생했고, 확진자가 전 세계 인구의 약 10%에 해당하는 76백만 명에 달하며, 사망자는 7백만 명으로 웬만한 국가 하나가 사라진 것과 같다. 또한 엄청난 경제의 손실로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예수님께서는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고 하셨다(21:11). 종말의 징조임을 예언하신 것이다.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안전지대가 없었다. 이 또한 온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고 한 재앙의 전조임을 주님이 경종했다(21:35).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고 하셨다(21:36).

 

그러면 주님의 말씀대로 한국교회가 경각하고 있는가? 한국교회 중 많은 교회가 방역을 위해 공적 예배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고 있다지만, 내용적으로 예배 중단이라는 지적을 받아도 변명할 수 없다. 이럴 때 일수록 정부와 국민을 위해 교회가 협력해야 한다는 논리이다. 마지막에 다다를수록 환난은 더할 것이다. 교회가 원인이 아닌데 교회가 문제인 것처럼 몰고 갈 것이다. 교회가 타깃’Target이 될 것이다. 지난 3년 간 목도한 사실이다. 그러면 그때마다 성도들은 공적예배를 중단하는 것이 문제의 해결이 되는가? 이 시대의 목회자들은 과연 어느 것이 옳은 것인가 앞에 고심하게 된다. 과연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시대 전염병 등 대재앙 이전에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며 임금들과 집권자들 앞에 끌어가려니라고 하셨다.1) 이 말씀 그대로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예배의 위협을 받았다.

 

필자는 오래전부터 종말의 징조에 대하여 예견했다.2) 선지자여서가 아니라 성경을 통찰하여 증언한 것이다. 그 기조에서 전하고 싶다. 범유행 감염병은 종말시대인 7년 환난에 당할 환난을 미리 경험하게 하면서, 한국 교회에 기회를 주신 것으로 믿는다. 한국 교회가 지상명령을 완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다른 것이 아니다. 재림의 신앙으로 주 오심을 고대하며, 그의 통치를 바라야 한다. 세상에 어떤 미련도 두지 말아야 한다. 오늘 우리의 믿음이 소중한 것은 그가 다시 오심을 믿기 때문이다. 인류가 당하는 모든 혼란은 예수님이 오셔야 해결할 수 있다. 우리의 믿음은 주 재림을 통해 확인될 것이다. 그렇다면 신앙과 헌신과 예배에 저해되거나, 퇴보되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어떤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가 자성해야 할 것이다. 분명한 것은 지금 한국교회에서 종말의 계시를 전하지 않으면, 이러한 격동 속에서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할 수 있다. 본고는 우리가 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러면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에 대한 심구다.

 

 

尾註>

 

1) “10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11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12이 모든 일 전에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며 회당과 옥에 넘겨 주며 임금들과 집권자들 앞에 끌어 가려니와(21:1-12)

 

2) 이재현, 「징조는 픽션보다 참혹했다(개혁주의 관점으로 성경과 시대를 조명한 종말계시연구), 좋은땅, 2013.0208. 이재현. 『이어쓰는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징조」, 헤이스, 2017.8.1. p.213-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