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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화:여섯째째나팔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21)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8)

둘째화:여섯째나팔: 진리서 낙오하면 재앙에 떨어진다​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9:13-21 ​ 지난 시간 ‘첫째화’ ‘다섯째나팔’ ‘황충이’ ‘화’에 대해서 공부했다(9:2-4). 그 시점은 7년환난 중 전 3년 반 끝에서, 역으로 ‘다섯달 동안’이다(9:5,10). 교회시대에 마지막 ‘큰 환난’이다(7:9,14). 성도들이 적그리스도의 지배와 음녀교회의 ‘쑥’물과 싸워야하는 영적투쟁기간이다(8:10-12). 알곡과 쭉정이를 가르는 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마3:13). ‘황충이’ ‘떼’의 핍박으로 쭉정이들이 떨어져 나갈 것이다. 이때 ‘짐승’ 적그리스도를 따르면, ‘미련한 다섯 처녀’로 비유된 자들과 같이 갈팡질팡하다가, 7년 환난 가운데 적그리스도의 통치 기간인, 후 3년 반 ‘대 환난’..

첫째화:다섯째나팔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20)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7)

첫째화:다섯째나팔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9:1-12 ​ ‘첫째나팔’을 불면 적그리스도가 가시적으로 세상에 나타날 것이라고 했다(8:7). 그자는 7년환난 전에 일어나, 세계 평화를 위한 ‘한 이레의 언약’을 이룰 것이다(단9:27:7년평화조약). 그리고 적그리스도는 ‘큰 산’인 ‘열 뿔’ 곧 열국 강력한 연맹체를 형성하여, 적그리스도제국을 세우고, 자신의 휘하에 거느리고 활동하게 될 것이다(참고/렘51:25;단7:7;계17:12). 이 ‘큰 산’, ‘열 뿔’의 등장이 ‘둘째나팔’로 나타날 것이다(8:8). 그리고 ‘셋째나팔’은 적그리스도와 적그리스도제국을 옹호할 자들인 종교지도자들이다(8:10-11). 그들은 음녀를 통해 사탄의 악한 사상인 ‘쑥물’을 먹고 음행한다(참고/렘9:15;계2:20,14..

첫째나팔 부터 넷째나팔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19)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6)

첫째나팔 부터 넷째나팔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8:6-13 ​ 예수님께서 ‘일곱째인’을 떼시면서 시작되는 ‘일곱나팔’은 재림 이후 세상에 내려질 심판을 말한다(1-2). 이 재앙으로 지구는 완멸하게 된다. 그런데 이 심판이 있기 전 ‘천사’가 들고 있는 ‘금향로’가 있다(3). 이는 하늘에 있는 성전 제단에 있는 ‘금향로’로 ‘많은 향연’이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하나님께 올려 졌다(3-4). 이 땅에 드려진 모든 성도들의 기도가 종말에 하나님에게 드려진다. 심판이 이르기 전 성도들의 기도가 응답되는 것이다(5). 우리가 이 땅에서 올려드리는 기도는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하늘 보좌에 상달됨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기도할 때 울부짖는다. “악은 왜 창궐하고 불의한 자는 왜 득세하는 것인가..

성도의 기도 무너지지 않으리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18)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5)

성도의 기도 무너지지 않으리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8:1-5 ​ 두루마리 마지막 봉인인 ‘일곱째인’이 열려진다(1). 그동안 배운 ‘첫째인’부터 ‘여섯째인’까지는 종말에 있을 계시에 대한 전체적인 총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일곱째인’부터 종말 시대의 사건들을 차례대로 재조명再照明,Reillumination해 준다. 이렇게 본격적인 심판이 있기 전 ‘하늘이 반 시간 쯤 고요하더니’. 마치 폭풍전야와 같은 시간이 흐른다. 그 후 ‘일곱째인’의 심판을 행할 ‘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을 불기 전,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라고 하였다(2-3). ‘금향로’의 ‘많은 향’은 ‘모든 성도의 기도’로, 지난 날 현재 그리고 예수님..

흰옷 입은 큰 무리와 예비처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17)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4)

흰옷 입은 큰 무리와 예비처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7:9-17 ​ 144000은 두 증인과 동인同人이다. 7장에서, 하나님의 종들로 선발된다. 10장에서 ‘작은 두루마리’ 계시록을 받아먹고 무장한 후,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는 명을 받는다. 11장에서 종말시대 7년환난 중 전 3년 반 1260일 동안 전 세계에서 증인 사역을 마친 후, 순교당하고 부활 승천한다. 14장에서 땅에서 속량(부활) 받은 첫째부활자로 시온산(천국)에 오른다. 19장에서 예수님 재림 때 하늘군대로 함께 임하여, 자신들의 목숨을 해한 적그리스도와 그의 추종자들을 심판 진멸한다. 20장에서 사람 가운데 첫째부활자로 천년왕국의 왕권자가 된다. 그리고 흰 보좌에서 악인들을 심판하는 권세를 받..

종말의 사명자(144000과 두 증인) | 개혁주의 전 천년설 계시록 장별 연구(16)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3)

종말의 사명자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7:1-8 14:1-5 ​ 요한계시록에서 중요한 계시인 144000에 대한 해석 중 구원받은 총수로 보는 견해가 있다. 그러나 144000의 자격에 대해 ‘신앙순결이 있는 자’, ‘어린양을 따르는 자’, ‘사람가운데 속량함을 받은 처음 익은 열매’, ‘입에 거짓말이 없는 자’, ‘흠이 없는 자’라고 하였다(14:4-5). 이것은 제자도이지 구원의 자격이라 할 수 없다. 구원은 예수님을 믿기하면 받는다(요3:16;롬1:17). 144000에게 ‘하나님의 인’을 쳤다는 것은 구원의 인침이 아니다(7:2-3). 구원은 ‘성령 인침 받았다’고 하였다(엡1:13). 예수님도 인침 받았다(요6:27). 이것은 구원의 인침이 아니라, 하나님의 모든 소유와 권세와 능력을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