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15

넷째인 부터 여섯째인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5)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2)

넷째인 부터 여섯째인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6:7-17 ​ 하나님은 어느 시대이건 자기 백성을 구원하시는 것이 첫 번째다. 이 일을 이루시기 위해 먼저 종을 세우신다. 이 종말의 사명자들이 ‘첫째인’을 떼실 때 등장하는 ‘면류관’을 받은 ‘흰 말 탄 자’이다(6:2). 우리는 지금의 신앙에서, ‘흰 말 탄 자’와 같이 ‘이기고 또 이기려 하더라’는 신앙을 가져야 한다. 섬기는 교회와 하나님이 주신 가정과 기업에서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켜야 한다(딤후4:7). 그래서 마지막 시대 반드시 하나님의 특별한신 은혜인 ‘해를 옷 입은’ 교회가 되어, 사도 바울이 받은 ‘의의 면류관’인 ‘열두 별의 관’을 받아야 한다(12:1).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세상에 마음 빼앗기기..

첫째인 부터 셋째인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4)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1)

첫째인 부터 셋째인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6:1-6 ​ 요한계시록 5장을 공부할 때,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일곱 봉인’된 ‘두루마리’가 있다고 했습니다(5:1). 사도 요한은 두루마리를 뗄 자가 없다는 말을 듣고 크게 울었’다(5:4). 그때 한 장로가 떼실 분에 대해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라고 하였다(4:4,5:5). 이분을 ‘한 어린 양’이라고 칭하면서,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고 하였다(5:6). 바로 예수님을 말씀하고 있다. ‘다윗의 뿌리가 이겼다’는 승리의 영광과 ‘일찍 죽음 당한 어린양’이라는 고난이 만나고 있다. 즉 예수님은 죽음의 고난을 통하여, 영광에 이르렀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분이 인류의 흥망성쇠와 인간의 생사화복의 모든 말씀이 기록된 ‘..

죽임 당한 어린 양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3)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50)

죽임 당한 어린 양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5:1-14 ​ 음악의 어머니로 불리는 헨델Georg, F. Händel,1685-1759이 작곡한 세계 3대 오라트리오Oratorio중 하나인 ‘메시아’Handel's Messiah를 1741년 완성하고, 다음해인 1742년 초연한 후, 오늘까지 300여 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부활절과 성탄절을 대표하는 곡으로 연주되고 있다. 기독교인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가장 친숙한 곡으로 알려져 있다. 메시아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1부 “예수 예언과 탄생”, 제2부 “예수의 수난과 속죄” 그리고 제3부 “죽임 당한 어린양”이다. 이 중 제3부 “죽임 당한 어린양”을 가장 잘 말씀하고 있는 성구 중 하나가 계시록 5장이다. ‘어린 양’은 문자적으로 볼 때 연약..

하늘에 보좌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2)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9)

하늘에 보좌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4:1-11 ​ ‘이 일 후에’는 새로운 계시를 받게 되는 상황을 말씀한다(1). 앞 장의 일곱교회에 주신 내용의 연속이 아니다(2-3장). ‘하늘에 열린 문’, 계시록 근원지가 천상임을 알게 한다(1). 사도 요한은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라는 음성을 들었다(1). 육안이 아닌 영안이다. 하나님이 보게 하셔야 볼 수 있다. 하늘의 문이 열려야 들어갈 수 있다(신28:12;마3:16;요1:51;행7:56,10:11,19:11). 주님이 이끄셨기에 입성할 수 있다. 요한에게 열린 ‘하늘 문’은 우리들에게 열린 문이다. 천상을 보여주시고, 그 중심부에 있는 ‘하늘에 보좌’를 알게 한다(2). 우리가..

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1)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8)

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2:1-7,12-29 ​ 일곱교회는 오늘날 터키 지역인 소아시아Asia Minor에 위치해 있다. 초대교회 당시 바울을 중심으로 많은 성도들의 복음 전파로 세워진 교회들이다. 일곱교회는 현재 교회의 형태를 알게 하는 중요한 계시이다. 종말에 재림하실 예수그리스도를 맞이할 합당한 교회인 촛대교회인지, 적그리스도의 지배하에 놓이게 될 배교에 빠질 교회인 음녀교회인지, 가늠할 수 있는 예기豫期이기도 하다. 그런 면에서 일곱교회는 더욱 지켜야할 신앙적 자산과 배격해야할 요소들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다. 앞서 주님으로부터 칭찬만을 들은 서머나와 빌레델비아 교회 그리고 칭찬은 없고 주님으로부터 책망만을 받은 사데와 라오디게아 교회에 관한 말씀을 나눴다. 오늘은 ..

사데와 라오디게아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10)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7)

사데와 라오디게아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3:1-6,14-22. ​ 일곱교회는 오늘날 터키 지역인 소아시아Asia Minor에 위치해 있다. 초대교회 당시 바울을 중심으로 많은 성도들의 복음 전파로 세워진 교회들이다. 일곱교회는 현재 교회의 형태를 알게 하는 중요한 계시이다. 종말에 재림하실 예수그리스도를 맞이할 합당한 교회인 촛대교회인지, 적그리스도의 지배하에 놓이게 될 배교에 빠질 교회인 음녀교회인지, 가늠할 수 있는 예기豫期이기도 하다(참고/계1:12,13,20,2:1,17:1,2,18:3). 그런 면에서 일곱교회는 더욱 지켜야할 신앙적 자산과 배격해야할 요소들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다. 각 교회는 주님으로부터 견책 칭찬 권고가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사데와 라오디게아 교회는 책망만 있다. ..

서머나와 빌라델비아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9)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6)

서머나와 빌라델비아 ​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2:8-11,3:7-13 ​ ​ 일곱교회들은 오늘날 터키 지역인 소아시아Asia Minor에 위치해 있다. 초대교회 당시 바울을 중심으로 많은 성도들의 복음 전파로 세워진 교회들이다. 일곱교회는 현재 교회의 형태를 알게 하는 중요한 계시이다. 종말에 재림하실 예수그리스도를 맞이할 합당한 교회인 촛대교회인지, 적그리스도의 지배하에 놓이게 될 배교에 빠질 교회인 음녀교회인지, 가늠할 수 있는 예기豫期이기도 하다(참고/계1:12,13,20,2:1,17:1,2,18:3). 그런 면에서 일곱교회는 더욱 지켜야할 신앙적 자산과 배격해야할 요소들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다. 각 교회는 주님으로부터 견책 칭찬 권고가 기록되어 있다. 그중 서머나와 빌라델비아 교회는 칭..

예수의 영광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8)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5)

예수의 영광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1:9-20 ​ 요한은 사도 중 유일하게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전설에 따르면 핍박자들은 요한을 끓는 기름 가마 속에 던져 넣었지만, 그곳에서도 죽지 않고 살아남았다고 한다. 요한은 이미 그때에 이미 순교자로 인정받았다. 계시록 등장하는 순교자들은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이다(20:4). 요한도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를 증언하였음으로 말미암아 밧모라는 섬에’ 유배되었다고 했다(9). 이것이 요한이 순교자가 된 분명한 이유가 된다. 우리도 일생 동안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않으면, 순교의 반열에 이를 수 있음을 도전주고 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요한에게 이처럼 순교적인 사명을 이루게 하셨지만, 육신적인 생명을 거두시지 않으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7)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4)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 하나님말씀 : 요한계시록 1:1-8 ​ 성경은 구원과 심판에 관한 책이다. 두 주제의 결말은 예수님 재림으로 이루어진다. 재림을 종말이라고 하는데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날 재림 때, 이루실 십자가 구원의 완성과 심판의 최종에 대한 말씀이 요한계시록이다. 계시는 헬라어 ‘아포칼룹시스’Αποκἀλυϕις,Aporcalupsis이다. ‘베일이 벗겨진다’는 뜻이다. 하나님 계시록을 알게 하셨고, 우리들은 계시록을 알아야 한다. 태초에 천지를 하나님께서 창조하셨을 때, 직접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나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창조자이심을 믿는다. 창세기가 시작이라면, 계시록은 마지막이다. 인류의 종말을 알자는 아무도 없다. 그것은 하나님만이 아신다. 하나님은 인간 역사의 처음을..

계시록 장별 연구 목차 | 개혁주의 전 천년설 | 계시록 장별 연구(6) | 이재현목사 | 파루시아 아카데미 | 개혁주의 전 천년설(43)

ⅴ 목차 ​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1:1-8) ​ 2. 예수의 영광(1:9-20) ​ 3. 서머나와 빌라델비아(2:8-11,3:7-13) ​ 4. 사데와 라오디게아(3:1-6,14-22) ​ 5. 에베소․버가모․두아디라(2:1-7,12-29) ​ 6. 하늘에 보좌(4:1-11) ​ 7. 죽임 당한 어린양(5:1-14) ​ 8. 첫째인 부터 셋째인(6:1-6) ​ 9. 넷째인 부터 여섯째인(6:7-17) ​ 10. 종말의 사명자 144000과 두 증인(7:1-8,14:1-5) ​ 11. 흰옷 입은 큰 무리와 예비처(7:9-17) ​ 12. 성도의 기도 무너지지 않으리(8:1-5) ​ 13. 첫째나팔 부터 넷째나팔(8:6-13) ​ 14. 첫째화:다섯째나팔(9:1-12) ​ 15. 둘째화:여섯째나팔(9..